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에 문체부에서 영화관 관람권 할인 정책이 새로 나왔는데요. 내수를 진작시키고 영화 산업에 활기를 돋우기 위해서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올해 2차 추가경정예산 271억 원으로 추진하는 사업인데요.

 

오늘은 언제, 어떻게 발급을 받을 수 있고 또 어떻게 사용하는건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1. 영화관 할인 예매권 구하기

 

1) 사업 개요

2) 사용 장소

3) 신청 시기

4) 통신사 등 중복적용 여부

 

2. 영화 관람권 6천원 할인받는 방법 알아보기

 

 

 

 

1) 사업 개요

 

먼저 사업 개요부터 알아볼게요. 정부에서는 내수를 진작하고 영화계에 훈풍을 불어넣어 주려 이번 사업을 계획했는데요.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함께 하는 사업으로 6천 원 할인권 총 450만 장이 배포됩니다. 

 

특히 매달 마지막째주 수요일에는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했는데요. 문화가 있는 날에 할인권을 사용하면 단돈 1,000원이면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2) 사용 장소

 

그럼 할인권은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요? 할인권은 메이저 영화관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영화관이라면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요. 발급도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큐 누리집과 앱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을 받으면 사용하는 날짜랑 관계없이 언제든지 사용을 하실 수 있고요. 1인당 2매씩 발급을 제한합니다. 이렇게 우리가 평상시에 영화를 보러 가는 영화관 외에도 독립영화전용관, 작은영화관, 실버영화관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3) 신청 시기

 

다음으로 신청하는 날짜를 알아볼게요. 신청하는 날짜는 다가오는 7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전국에 있는 영화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준비한 수량이 다 떨어지면 조기 마감될 수 있어요. 따라서 평소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서둘러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이번 할인권이 조기종료되지 않고 수량이 남게 되면 다시 발급을 한다고 합니다. 시기는 9월이고요. 이번에 소진되면 사업이 끝나지만 소진이 안되면 9월에 다시 신청 기회가 있는 셈이에요. 신청을 한 후에 할인권을 발급받으면 9월 2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4) 통신사 등 중복적용 여부

 

 

마지막으로 통신사 등 중복적용 여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우선 통신사 멤버십 할인을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통신사 멤버십 할인은 중복 적용이 불가합니다. 다만 제휴카드 할인은 결제금액 이상 조건을 맞추면 중복으로 적용이 됩니다. 

 

또한 조조할인이나 청소년 할인, 경로 우대 할인, 장애인 우대 할인, 문화가 있는 날 등 원래 적용되고 있던 가격 할인도 중복적용되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함께 적용해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영화관람료 6천 원 할인받는 방법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평상시 영화 관람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시길 바랄게요.

 

 

반응형